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 이야기

천안 독립기념관

by 하은파더 2022. 12. 8.
반응형

올해는 작년보다 더 추운거 같네요..

 

작년 이맘때는 편안하게 낚시 다녔던거 같은데...

 

이번주 주말엔 과연 출조를 할수 있을련지...

 

안녕하세요 하은 파더 입니다..

 

오늘은 자녀와 함께 우리나라 역사에 대해 도움이 되는곳을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https://place.map.kakao.com/7834305

 

독립기념관

충남 천안시 동남구 목천읍 독립기념관로 1 (목천읍 남화리 230-1)

place.map.kakao.com

 

저는 집이 인천이라 천안까지 쉽게 갈곳은 아니지만

 

얼마전부터 딸아이가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이라는 노래를

 

따라 부르는걸 보고 저희 어렸을때나 지금이나 다른건 없구나

 

생각 했는데 어느날 딸이 유관순 열사도 보고 싶고 이순신 장군도 보고 싶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한번 찾아보고 가보기로 했습니다..

 

 

위인들을 직접 보러 간다고 하니

 

직접 그린 태극기를 흔들면서 가는 모습이 얼마나 귀엽던지..ㅎㅎ

 

 

사진 찍는다고 하니 다양한 포즈도 취해보고 이제 다 컸네요~ㅎㅎ

 

 

들어가다 보니 태극기가 많이 있어서

 

신난 아이는 태극기 쪽으로 자기가 그린 태극기를 흔들면서 뛰어 가더라구요~~

 

전 쫒아 다니려고 뛰느라 아주 혼났습니다 ㅎㅎ

 

밖에는 추워서 실내로 어여 들어가자고 얘길 하고~~

 

 

신나서 그런지 

 

먼저 올라가서 빨리 오라고

 

얘기도 하네요~~

 

 

유관순 열사를 보면서 혼자 흐믓하게 웃기도 하고~~

 

 

아빠 거북선이에요~~ 이러면서 혼자 뛰어가는데

 

제딸이지만 눈에 넣어도 안아플만큼 이쁘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막상 눈에 넣지도 못할껀데요 말이죠 ㅎㅎㅎㅎ

 

 

그림 체험할수 있는 곳에서 그림 체험도 직접 해보고 오고~~

 

 

전광판 같은 곳에 이름을 입력하면 움직이면서 이름이 보일수가 있는데

 

본인 이름을 입력해주니 보여달라고 하면서 안아달라고 계속 얘기 하네요~~

 

생각보다 1관 1관씩 나눠져 있어서

 

시대 별로 볼수 있게끔 해놔서 꽤 넓다는 생각이 드네요~~

 

 

결국엔 나오는길에 다리아프다고 안아달라고 해서

 

차에 있는곳까지 안고 나왔는데...

 

딸아이가 잘먹고 잘자서 그런지..

 

이제는 무겁더라구요 ㅎㅎㅎ

 

집에 아이가 있다면 한번 데리고 역사에 대해 체험을 시켜주는것도

 

정말 좋은거 같아요~~

 

참고로 여기 완전 

 

공짜!!  (무료)

 

입니다 ㅎㅎㅎㅎ

 

벌써 오늘이 목요일이네요~~

 

내일만 지나면 드디어 이 추운 겨울 우럭을 잡으러

 

토요일날 대야도 좌대로 떠나보려고 합니다~~

 

과연 고생이 많을지

 

아님 덩어리들이 절 반겨줄지 기대 반 설레임 반 입니다~~

 

항상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도 저희 포스팅에 관심 가져 주셔서 감사 합니당^^

 

 

반응형

'소소한 일상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미 읍성 시장 순대  (0) 2022.12.12
안녕피어싱 인천구월점  (0) 2022.12.09
영종도 비다 카페..  (0) 2022.12.07
부산 영도 그랜드베른호텔  (0) 2022.12.06
경주 헤윰 한옥 풀빌라 펜션  (0) 2022.12.05

댓글